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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탈재질 파이프관 만들기: 그라디언트 스케일 Y축을 줄여서 파이프 광택이 세로로 나타나게 함
키워드 Rain으로 모션그래픽 만들기: 빗방울이 떨어져서 통 튀게
빗줄기 만들기: 펜툴로 1 파이프관에 떨어진 점> 2 튀어오르는 점 > 3 밑으로 떨어지는 점을 찍어줌
궤적을 자연스럽게 찍는 방법: 2번을 마우스로 찍은 채로 Shift를 누르면 45도 각도로 궤도를 설정할 수 있음
빗줄기 움직이게 만들기: Contents 옆에있는 Add > Trim Paths (다듬어 자르기) 1이 Start, 2가 End임. 0초에 End를 0으로 하면 3번에 있던 점이 1번으로 가고 Start인 1은 그대로 0에 있음 > 10프레임 뒤에 Start와 End를 100으로 해줘서 두 점 다 3번까지 오게 함 (두 선이 겹쳐있으므로 아무것도 안보임) > Start 키프레임을 End 키프레임보다 3프레임정도 뒤로 보내면 Start와 End가 시간차로 움직여 짧은 선이 보이게 됨
물이 튀는 서브모션: 물이 파이프에 부딪히는 프레임에 인디케이터를 놓음 > 펜툴로 튀는 곡선 두개를 그려주되 레이어를 나누지 않고 한 레이어에 만들기 > 비에 적용한 Trim Paths를 Ctrl+C Ctrl+V 해주면 물이 튀는 애니메이션도 트림패스가 적용됨 > 긴 선에 들어있는 애니메이션이 적용되므로 물이 튀는 모션은 느린 것을 알 수 있음 > 10프레임씩 걸려있는 Start/End 모션을 5프레임으로 줄여주면 빨라짐
땅에 동그란 파동 만들기: 비가 튀는 부분에 원을 그려준 뒤 Contents > Ellipse Path 안에 있는 Size를 0초에 키프레임 > 만든 키프레임을 10프레임 뒤로 보내줌 > 아무것도 없어진 0초에 Size를 0으로 키프레임 > Stroke > Stroke Width를 그대로 5프레임에 키프레임 > 10프레임에 0으로 만들어주고 키프레임 (비가 튀는 부분에서 파동이 그려져 얇게 없어지는 파동) > 파동 사이즈 키프레임 클릭 후 키프레임 속도 (Ctrl+Shift+K) > 감속(왼쪽) 100 입력 > 빠르게 시작해서 느려지는 파동
키프레임 이동 단축키: Shift+방향키
키프레임 10프레임 이동 단축키: Alt+Shift+방향키
감속: Incoming Velocity 들어오는 속도
현재 창에 화면 맞추기 단축키: Alt+/ (Fit up to 100%)
파동이 파이프 안에서만 일어나게 하기: 파동 레이어를 파이프 레이어에 트랙매트 (타임라인패널 Track Matte) 걸어줌
-트랙매트를 하면 대상레이어 눈이 감기는데 일일히 켜줘야 함
빗방울 그룹 만들기: 비,튀기기,파동 레이어를 동시에 선택 > Layer에서 Pre-Compose 해줌
비에 그라디언트 주기: Effect > Gradient Ramp 빗방울 컴포지션에 적용 > 프로젝트패널에서 색상을 변경 > 모니터패널 상하단 중앙에 있는 포인트를 움직이며 그라디언트 비율 조절
빗방울 많이: 빗방울 컴포지션 Ctrl+D로 다섯개 복사 > 위치와 시작 시점을 다르게 해줌 > 그렇게 만든 다섯개를 복사해서 뒤에 또 붙여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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