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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프터이펙트 타임리맵핑 / 회전하는 통로로 빨려 들어가는 공 트렌지션 / 흔들림효과 / 타이밍 조금 끌어주기소프트웨어/애프터이펙트 기초 2024. 9. 10. 02:22
타임리맵핑: 레이어 바는 그대로 둔 채 영상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
컴포지션의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: 순정상태의 컴포지션에 속도를 조절할 수 있음. 컴포지션 레이어 우클릭 > Time >Enable Time Remapping 시간 다시 매핑 (Ctrl+Alt+T) > Keyframe Velocity로 가감속 해주기
속도 그래프: 타임라인 패널 상단 가운데 있는 그래프 버튼을 눌러 우클릭 > Edit Value Graph를 Edit Speed Graph로 바꾸면 속도 그래프를 볼 수 있음
통로로 빨려들어가는 컴포지션 쫀득하게 만들기: 통로 컴포지션 Scale을 150%로 확대해 임팩트 늘려주기 > Time Remapping으로 가감속 (In 80 Out 70정도가 예쁨)하면 중간에 느려지는 부분을 알아서 보간해줌
보간: 점과 점을 연결시킴
입체 공 Sphere 만드는 과정: New Composition > Ctrl+Y로 솔리드 레이어 원하는 색깔로 만들기 > 컴포지션을 꾸며서 무늬를 만들어 줄 수 있음 > 다시 원래 컴포지션으로 돌아와 Sphere 컴포지션 넣어주기 > 컴포지션 모양대로 입체 구가 만들어짐 > Effect > CC Sphere을 컴포지션에 드래그
입체 공 다듬기: 프로젝트 패널에서 Effect Controls 수정 (Ambient: 광량 / Shadow 그림자)
화면에서 빙글빙글 도는 입체 공 만들기: 입체 공 앵커포인트에서 Y축을 조정해 공을 화면 밖으로 빼줌 > 그 상태에서 S와 R을 0초에 키프레임 > CC Sphere Effect Controls 안에 있는 Rotation X도 키프레임 > U로 타임라인패널에 한번에 띄워놓고 트렌지션 화면 끝나는 부근에 S 20%로, R -360도 키프레임, CC Sphere Rotation X는 +360 키프레임
처음엔 천천히 돌다가 빨라지는 입체공 만들기: 만들어준 컴포지션 S,R에 Keyframe Velocity Outgoing만 100 (CC Sphere Rotation X는 그냥 등속도) > 영상이 끝나는 부분은 Ctrl+Shift+D로 잘라주기
통로를 회전시켜 우주 로고타이틀 컴포지션으로 트렌지션하기: 만들어둔 로고타이틀 컴포지션을 맨 밑에 깔아주기 > 통로 컴포지션 끝부분에 배치 (150% 늘어난 통로를 Rotation할 예정) > New > Null Object > 통로, 모션타이틀 컴포지션을 페어런츠 > Null 레이어 R을 0초에 -30으로 키프레임 > 3초에 R 0으로 키프레임 > 가감속 Incoming 70 Outgoing 10
잘린 컴포지션 다 보이게 레스터라이즈 꺼주기 : 타임라인 패널 컴포지션 레이어 샤이버튼 옆에있는 해 버튼 클릭하면 레스터라이즈가 꺼짐. 안에 있는 개체가 제대로 보이고 벡터개체는 화질도 좋아짐
레스터라이즈: 벡터 개체를 비트맵 개체로 바꿔줌
우주를 여행하는 듯한 행성 파티클(점의 요소): Ctrl+Y로 솔리드레이어 만들어줌 > Effect > CC Star Burst (Scatter 퍼지는 정도 / Speed 화면 앞으로 날아오는 속도 / Grid Spacing 별 사이 간격 / Size 별 크기)
흔들림 효과: Adjustment Layer 추가 > Effect > Wiggle - position > Effect Controls 창에서 Wiggle Speed(속도) 20, Wiggle Amount(양) 20으로 0초에 키프레임 > 10프레임 후에 0으로 키프레임 넣어주고 F9로 감속
화면 반전으로 번개효과: Adjustment Layer 추가(짧게 반짝 하기 위해 1프레임으로 잘라줌) > Effect > Invert 적용하고 Invert Channel을 RGB에서 HLS로 바꿔주면 예쁘게 반짝거림
통로에 있던 입체 공을 로고타이틀 컴포지션에도 쓰기: 연결성이 생겨 자연스러움이 추가됨. 통로에서 쓴 공을 로고타이틀 컴포지션에서 불러와 S,R 키프레임 없애주기 > Scale 10%로 줄여주기 > 타이틀 로고가 잘 보이게 Anchor Point Y축을 더 위로 올려주기 > R을 0초에 0으로 키프레임, 2초에 -1X240도 키프레임 > R 가감속 Incoming 100 > CC Sphere Rotation X는 4초로 옮겨주고 F9로 감속
너무 바로 멈추지 않고 조금 끌어주고 싶다면: 마지막 키프레임에서 10프레임 앞으로 가서 빈 키프레임을 찍어준 뒤 마지막 키프레임을 뒤로 쭉 옮기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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