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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프터이펙트 그라디언트, 물체에 그라디언트 넣기, 색 보정, 노이즈소프트웨어/애프터이펙트 기본 2024. 12. 3. 02:11
그라디언트: 하나의 색에서 다른 색으로 변하는 단계
슈퍼 그라디언트: 극대화된 그라디언트. 양감이나 부피감을 표현할 때 많이 씀.
그라디언트 특징
- 고유 컬러 넘버가 없음. 새롭고 신선한 중간색들이 나옴.
- 깊이감 생성: 밝고 어두움으로 깊이감 표현 가능, 트렌디해짐. 파이프 처럼 보이게 할 수도 있음
- 재질표현 가능: 밝고 어두움으로 재질도 표현 가능. 유리, 반사도 가능.
그라디언트 종류
- 선형: 직선상의 색 배치.
- 원형: 양감표현 특화. 반사광
- 자유형: 4 color gradient. 슈퍼그라디언트.
2025 트렌디한 그라디언트 활용
- 비비드함: 올드함을 넘어 채도 높게 활용됨
- 모서리에 살짝 포인트로: 조명이나 주목할 부분에 활용
- 배경에 적극적으로: 공간이 넓어보임. 깊이감 생성.
- 양감이 필요한 오브젝트: 단색보다 그라디언트 양감이 트렌디. 오래 갈 것.
도형에 선형 그라디언트 넣기: 여러개의 쉐잎을 뭉쳐 하나 면을 만들었을 경우 contents 안의 쉐잎 중 하나에서 Gradient Fill을 복사 > 모든 쉐잎들에서 지워줌 > 쉐잎들을 Ctrl+G로 그룹화 해준 뒤 Gradient Fill을 붙여넣으면 한 면처럼 그라디언트를 넣을 수 있음
선형 그라디언트 조절하기: 그라디언트 방향과 너비를 설정 > Gradient Editor에서 밝은부분/중간톤(메인)/어두운톤/반사광 설정. 반사광은 메인 색상과 반대되는 온도로 만들어주면 다채로움.
꺾여지는 바닥면 선형 그라디언트 조절하기: 그라디언트 방향과 너비 설정 > Gradient Editor에서 어두운부분/중간톤 정도로 색을 맞춰줌. 꺾이는 부분은 완전 검은색보다는 색을 살짝 묻히는 정도로.
원형 그라디언트 조절하기: 그라디언트 방향과 너비 설정 > Gradient Editor에서 밝은부분/중간톤(메인)/어두운톤/반사광 설정. Gradient Fill 에서 start-ent point와 별개로 Highlight (화면에서 동그라미)를 따로 조절가능
그라디언트 복사: 쉐잎에 있는 Gradient Fill 복사해준 뒤 다른 개체 쉐잎에 붙여넣기.
원뿔에 그라디언트 넣기: 선형 그라디언트를 사선으로 깔아줌
캐스트 쉐도우 표현: 블렌드 모드를 Multiply로 바꿔주고 개체 색깔이 묻어나게 조절해줌
배경으로 대비 깔기: 밝은 부분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배경에서 가장 어두운 명도를 개체 밑에 깔아줌
전체적 색보정: Layer > New > Adjustment Layer > Effect 에서 Tint > Map White To를 조정 > 블렌드 모드를 Lighten > Adjustment Layer의 Opacity를 조정
노이즈 넣어주기: Layer > New > Adjustment Layer > Effect 에서 Noise > Amount of Noise를 50으로 > 블렌드 모드를 Soft Light > Adjustment Layer의 Opacity를 조정
떠다니는 먼지 넣기: Layer > New > Solid > Effect 에서 Star Burst > 수치 조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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