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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프터이펙트 명암, 그림자, 실린더, 글레이징, 전체화면 보기

유림찌 2024. 11. 30. 07:22

 

명암: 빛에 의해 생기는 밝고 어두운 정도

-밝은톤, 중간톤(고유컬러), 어두운톤, 반사광

-시각적으로 현실감, 완성도가 올라감

-빛은 직선. 투시선을 그려 표현할 수 있음

-정오가 되면 그림자가 뚜렷해진다

-코어셰도우: 사물의 어두운면에 생기는 그림자

-캐스트셰도우: 바닥이난 다른 물질에 생기는 그림자

모션그래픽에서 그림자 표현하기

-앵글에 따른 그림자 표현을 정확하게 (2D에 공간감을 더 살려줌)

-그림자를 끝으로 갈 수록 연하게 하면 더 다채로워짐

-물체끼리 인접한 부분의 그림자를 표현해주면 공간감이 더 높아짐

-대비를 뚜렷하게 표현해서 쨍하게 사물과 분리 시켜주면 강조됨

-적절한 노이즈를 활용하면 필름 카메라처럼 사실감이 높아짐

-평면적으로 만들기보다 양감, 부피감을 표현해주면 더 트렌디하고 완성도가 높아짐

사각형으로 실린더 만들기: shape > 원 두개를 사각형에 붙여준다

화면을 전체화면으로 보기: ~또는 ` 누르기

오브젝트 배치: 가운데에 겹치게 해주면 덩어리감이 생김. 시선도 가운데로

그림자 쌓기: 기존 오브젝트를 복사해 Effect>Fill 효과로 어둡게 누르기 > 다른 물체에 트랙매트 하기

글레이징 기법: 한 톤으로 명암을 표현해준 다음 나중에 색을 입혀주는 것

그림자: 색이 명확할 수록 오브젝트가 명확히 분리됨.

그림자 가장자리 흐리게: 그림자에 걸치게 마스킹 주고 페더값 올려주기

그림자 끝이 흐린 디테일: 작은 차이가 프로와 아마추어를 가른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