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프트웨어/애프터이펙트 기본

애프터이펙트 꽃 줄기 만들기 / 두께감 있는 선 만들기 / 프렉탈 노이즈 / 반사광

유림찌 2025. 1. 5. 11:25

 

두께감 있는 선 만들기

선따기: 펜툴로 찍어주기 > 레이어 이름 Line으로 바꾸기 > 실루엣 전체적으로 보고 고치기 > 선 색에 그라데이션 넣기 > V 누른 상태에서 그라데이션 조절

두께감 주기: 선 딴 Shape1 복사(Ctrl+D)해서 Shape2로 만들기 > Shape1 Add 에서 Repeater > Copies 150 / Position 2.0,0.5 > V 찍은 후 두께감 조절 > Shape2 색감을 조금 밝게 만들어 꺾어지는 느낌 주기

개체 비틀기: Line 레이어 선택 > Contents에 Twist를 추가해 Angle로 비틀어줄 수 있음

Repeater 계단현상 보정: Repeater을 비틀면 깨지기 때문에 Effect 에서 Simple Choker 2.00 해주면 조금 깎이면서 매끈한 느낌이 듬

빛 추가(림라이트): Line 레이어 선택 > Contents에 Layer Style - Inner Glow를 추가 > 블랜드 모드를 Overlay / Opacity 100% / Color 흰색 / Size 5

빛 추가(반사광): Line 레이어 선택 > Contents에 Layer Style - Inner Shadow를 추가 > 블랜드 모드를 Screen / Color 연하게 / Distance 30 / Size 50 / Angle 0도

균형맞추기: 피사체를 가운데 두기

배경만들기: Layer - New - Solid > Effect에서 4 Color Gradient > 색깔 뽑아서 그라데이션 배경 만들기 > 배경이 개체와 비슷하면 분위기있는 느낌, 다르면 분리된 느낌

꽃 레이어 배경 만들기: 만든 그라데이션 배경을 Flower 컴포지션에 복사

프렉탈 노이즈로 햇빛 텍스쳐 만들기: Rectangle 툴로 배경 윗쪽에 흰색 네모 개체 만들기 > 레이어 이름 Shine으로 바꾸기 > Effect에서 Fractal Noise 적용 > Contrast 1000 / Transform에서 Uniform Scaling 체크해제하고 Scale Height 2000 / Complexity 1 하면 세로줄 생김 > Effect에서 Direcional Blur (방향흐림) Blur Length 300 > 블랜더 모드를 Soft Light로

개체 실루엣에 반짝이는 빛 효과 만들기: 꽃 컴포지션 Ball을 프리컴포즈 > Star 툴로 별 만들기 > Polystar Path에서 포인트 10개 / Inner Radius 8 / Outer Radius 150 / Inner Roundness 250% (부드럽게 풀어줌) > 공 개체에 페어런츠 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