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애프터이펙트 밑그림 옮기기 / 개체 두께 주기 / 선에 선 추가 / 회전 단축키소프트웨어/애프터이펙트 기초 2024. 8. 20. 19:38
스케치 구성: 밑쪽에 무게를 실어주면 안정감이 듬
스케치 깔기: T(Opacity)를 15정도로 줄여서 자물쇠로 잠가 줌
개체에 둥근모서리 주기: Shpe Layer 옆에 Add > Round Corners
둥근모서리 네모 그리기에서 둥근 정도 조절: 드래그+좌우 방향키
쉐잎레이어 안에 있는 개체 그룹: 복수의 개체 선택 후 Ctrl+G
레이어 복사: Ctrl+D
폴리곤 그리기에서 모서리 수 조절: 드래그+상하 방향키
두께감 주기: Shape Layer 옆에 Add > Repeater (반복) > Transform : Repeat 에서 Position X,Y축으로 방향성을 조정 > Copies을 올려가며 두께 생성
개체 회전 단축키: W
입체감 주기: 개체 속에 면을 나눠 빛과 중간 면을 표현하기
도넛만들기: 색을 끄고 선 두께만으로 만들 수 있음
선에 선 더하기: 개체 선택 > Layer > Layer Style > Stroke (Position을 Outside에서 Inside로 바꾸면 개체가 얇아보임)
선 끝 둥글게 바꾸기: Stroke > Line Cap을 Butt Cap에서 Round Cap으로
타임라인패널에서 효과 찾기: Ctrl+F 누르면 검색창 활성화
트랙매트: 영향받을 개체를 위에 두고 트랙매트 걸어준 뒤 밑 레이어의 감긴 눈을 띄워줌
부모레이어: 자식레이어를 부모레이어에 연결하면 자식이 부모를 따라옴
레이어에 라벨컬러 지정: 복수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자물쇠 오른쪽에 있는 색깔을 바꿔주면 구분이 쉬움
두께감 주고 라인 살리기: 라인을 만든 뒤 복제 > 밑에 있는 라인에 Repeat로 두께를 줌 > 위에 있는 라인을 흰색 등 다른 색으로 바꿔주면 밀도가 올라감
'소프트웨어 > 애프터이펙트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애프터이펙트 캐주얼 모션 추가 / 리깅 기초 / 솔로레이어 / 팔로우스루 머리흔들림 / 10프레임 이동 / 오프셋 / 스탠드 끝에 빛 달기 (1) 2024.08.20 애프터이펙트 컬러링 팁 / 컬러칩 만들기 / 세부 개체 선택 / 색칠 루틴 (0) 2024.08.20 애프터이펙트 조형 / 스케치 / 쉐잎디자인 (0) 2024.08.10 애프터이펙트 드로잉 모션그래픽 / 솔리드레이어 단축키 / 스케치 효과 / 색연필 느낌 / 바닥에 반사시키기 (0) 2024.08.10 애프터이펙트 비오는 모션그래픽 / 트림 패스 / 파동 만들기 / 키프레임 이동 단축키 / 개체에 그라디언트 주기 (0) 2024.08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