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애프터이펙트 컬러링 팁 / 컬러칩 만들기 / 세부 개체 선택 / 색칠 루틴소프트웨어/애프터이펙트 기초 2024. 8. 20. 19:41
컬러링 팁
- 블랙 앤 화이트(+무채색)로 균형잡기: 색이 많아지는 문제 해결
- 최소한의 컬러: 1~2가지 키컬러로 활용 (다수의 컬러도 활용할 줄 알아야 함)
- 톤을 일정하게 (톤온톤): 하나의 오브젝트 안에서 2~3단계의 밝기, 명도 등의 변화로 양감을 표현
- 대비(가장 중요): 디자인은 대비! 깊이감, 주목성 살리기
- 컬러칩 만들기: 가이드를 만들고 그 안에서 활용하기 (키컬러 1~2가지 이하 바레이에션)
- 컬러사이트 활용: Adobe color (단색), webgradients.com , uigradients.com (그라데이션)
색칠하기
컬러칩: 컴포지션 안에 네모 컬러칩을 5개정도 만들어놓고 자물쇠로 잠가줌. 스포이드로 뽑아가며 만들면 간편함. ex) 키컬러 2개, 어두운색 1개, 밝은색 1개, 배경색
Shape Layer 안에 있는 개체 선택하는 방법: Ctrl+마우스 클릭
색칠루틴: 컬러칩을 빈 공간에 띄워놓음 > 메인개체 안의 세부개체를 Ctrl을 누른 채로 클릭 > 개체의 색이나 선을 컬러칩에서 스포이드로 잡아줌 > 면을 쪼갤 때는 명도와 채도를 변형해 별색을 만들어도 좋음 > 빛이 비추는 부분은 그라디언트를 써줌 > 선과 칠의 대비를 살려줌 > 컬러칩 꺼주기
전체화면으로 돌아가기: Alt+/
개체에 그라디언트 넣기: Effect 에서 Gradient Ramp > 그라디언트를 깔아주는데 이때 선이 잡아먹히는 문제가 생김 > Effect 에서 CC Composite (블렌딩추가) > Transfer Mode를 Ligthen으로 해주면 선과 그라디언트가 둘 다 보임
'소프트웨어 > 애프터이펙트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애프터이펙트 움직임 밀도주기 / 팽이모션 / 낙하 바운스 / 눈 깜빡 / 화면 줌아웃하기 (0) 2024.08.21 애프터이펙트 캐주얼 모션 추가 / 리깅 기초 / 솔로레이어 / 팔로우스루 머리흔들림 / 10프레임 이동 / 오프셋 / 스탠드 끝에 빛 달기 (1) 2024.08.20 애프터이펙트 밑그림 옮기기 / 개체 두께 주기 / 선에 선 추가 / 회전 단축키 (0) 2024.08.20 애프터이펙트 조형 / 스케치 / 쉐잎디자인 (0) 2024.08.10 애프터이펙트 드로잉 모션그래픽 / 솔리드레이어 단축키 / 스케치 효과 / 색연필 느낌 / 바닥에 반사시키기 (0) 2024.08.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