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애프터이펙트 움직임 밀도주기 / 팽이모션 / 낙하 바운스 / 눈 깜빡 / 화면 줌아웃하기소프트웨어/애프터이펙트 기초 2024. 8. 21. 17:50
움직임의 밀도: 움직임을 보다 자연스럽게 만드는 장치
팽이 돌아가는 모션 만들기: 팽이 자체의 모션+스피드라인 모션
팽이모션: 팽이 중심축에 앵커포인트를 놓고 0초에 Position을 왼쪽으로, Rotate를 왼쪽 기울기로 > 20프레임 후 P,R 반대편으로 > R을 5프레임 뒤로 이동해 오프셋 해주기
오프셋 응용하기: 키프레임이나 클립을 밀어주면 시간차로 동작이 진행되어 자연스러운 모션이 만들어짐
스피드라인 모션: 팽이에 트랙매트 되어있는 스피드라인 세개를 클릭하기 위해 타임라인패널에서 Ctrl+F로 Path 검색 > 라인 세개 다 0초에 키프레임 > 2프레임 (캐주얼한 움직임을 위해 타이트한 간격을 줘야 함) 뒤로 가서 하나 하나 위치를 바꿔줌 > 또 2프레임 뒤로 가서 위치를 바꿔줌 > 만들어진 세가지 타입의 모션을 복사해 뒷부분에 무작위로 이어 붙여줌
라인 클릭하는 팁: Contents > Shape > Path 1 부분을 클릭하고 잡아줌
스톱모션처럼 움직이게 만들기: 키프레임 다중선택 > 우클릭하고 Toggle Hold Keyframe
낙하 바운스 모션: 10프레임에 완전 바닥. 중심축을 바닥 꼭지점에 놓아줌 > 0프레임에 P를 위로 올리고 R을 오른쪽으로 기울임 > 2프레임에 완전 바닥으로 > 4프레임에 P를 절반가량 위로 올리고 R을 왼쪽으로 기울임 > 6프레임에 완전바닥으로 > 8프레임에 아주 살짝 들어 왼쪽으로 기울여줌 (프레임 단위의 모션은 순식간에 지나가기 때문에 가감속을 줄 필요가 없음)
볼링공 튀기기 모션: 중심축을 아래쪽에, 10프레임에 완전 바닥 > 0프레임에 위로 들어줌 > 2프레임에 완전 바닥 > 4프레임에 P 살짝만 위로 > 6프레임에 완전 바닥, R 키프레임 주기 > 공은 굴러가기 때문에 50프레임 뒤에 R 10도 키프레임 준 후 F9 눌러 감속하면 살짝 굴러가는 모션
눈 깜박거리기: 눈 흰자를 선택하기 위해 타임라인패널 > Ctrl + F로 Size를 검색 > 눈 두개를 Ctrl+Shift+클릭으로 잡아줌 > size를 0프레임에 키프레임 > 2프레임에 세로만 3정도로 찌부시켜줌 > 4프레임에 다시 원상복귀 > 루틴을 복사해 무작위로 깜빡거리게 만들어줌
전체적으로 줌아웃 하기: Layer > New Layer > Adjustment Layer 생성. 아래에 있는 레이어 전부에 영향을 미침 > Effect에서 Transform > 0초에 인디케이터를 놓고 Scale을 120으로 > 3초 후로 이동해 Scale을 100으로 돌려줌 > Ctrl+Shift+K (Keyframe Velocity) 감속 해주면(Income 100, Outcome 0) 개체들이 천천히 줌아웃 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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